본문 바로가기

S_ong 육아일기

S_ong 출산가방리스트!

SMALL

안녕하세요!
처음으로 인사려요~^^
저는 S_ong 이라고합니다!

저는 첫째아이인 꿀복이를 임신을 했고
2020년2월15일 오전10시7분에 저희 꿀복이를 만났어요!
10달을 뱃속에 품고있었지만,
하루하루 지나갈수록 꿀복이를 하루빨리 보고싶었답니다~

그래서 저는 37주6일에 꿀복이를 출산했구요!
출산하기전 출산가방을 싸야하는데,
조금이라도 도움되셨음해서,
출산가방리스트를 가져왔답니다~

먼저 저희 꿀복이를 위한 출산가방이에요~

생각외로 엄청 단촐하죠?😂
단촐하지만 실제로 많이 사용해보지도 못했어요!
우선 꿀복이는 매번 모자동실시간에
속싸개를 하고왔기 때문에
손싸개와,발싸개는 못해보고,
그대로 집으로 가져오게됬어요!

배냇저고리도 마찬가지였어요~
병실에 입원했다가 조리원 올라가는날,
병실에서 입었던 배냇저고리를 벗고
조리원에서 다시 배냇저고리를 입혀주시더라구요!
퇴실할때라도 가져간 배냇저고리를 입혀보고싶었지만,
바쁘신것같아 따로 부탁못드리고
그대로 집으로 가져왔었죠😭😭

아, 전 겉싸개를 따로 준비하지않았고
부모님께서 아이들은 따뜻해야 한다며
우주복가져가라고 챙겨주셔서 가져왔지만
병원입실선물로 겉싸개주셔서
우주복도 입혀보지못했답니다😅

손수건은 정말 잘사용했어요~
조리원 입실하고나서 감기몸살이와
급하게 꿀복이손수건으로 목을 감싸고있었거든요👍
그거말곤, 따로 저희 꿀복이에게 ,
손수건을 써본적은없는것같네요!
모자동실,수유콜받을때 매번 건티슈챙겨주셔서
건티슈로닦아줬거든요😆
(건티슈최고에요👍👍👍)

젖병세정제와 젓병솔을 챙겨간 이유는 단 하나에요
초유가 언제나올지몰라서요!
저는 초유가 출산후 3일째부터 나왔어요~
모유수유교육해주시는 선생님께서
제 병실로 찾아오셨고,
조금씩 초유가돌고있으니 가슴마사지 열심히해서
내일 모유수유교육해보자구 말씀하시더라구요~
막상, 가슴마사지 열심히했는데
가슴은 딱딱해지고 너무 아팠어요😭😭😭
그 다음날 꿀복이에게 처음으로 모유수유해주는데
기분이 이상하더라구요😝
아, 한번 모우슈유하고나니
저녁부터 가슴이 너무아파 급하게 유축기대여,
모유수유한날부터 유축했어요!
조리원에서는 유축하는 통을 닦아주지만
병실에서는 제가 닦아야하잖아요^^
그래서 챙겨간 아이템이였어요~
저는 큰걸 그대로 가져갔지만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
조그마한 통에 젖병세정제 덜어가는걸 추천드려요!

마지막으로 물티슈!
정말 꼭꼭! 챙겨가세요
저는 모자동실시간에 항상 꿀복이가
큰볼일을 봐서 물티슈를 많이 썻답니다!
처음엔, 많이 당황했지만
시간이 지날수록 익숙해지더라구요~!
그러므로 물티슈는 꼭 챙겨가세요👍
ps. 물티슈대신 건티슈챙겨가셔도되요
건티슈에 따뜻한물 적셔 사용하시는방법도있답니다~

아, 그리고 하나더!
저는 챙겨가지 않았지만 조리원동기들은 챙겨온 아이템
그건 바로, 속싸개에요!!
그 이유는,
기저귀를 갈다보면 작은볼일이 나올때가 있는데
그럴때 꼭 속싸개가 젖더라구요..😭😭😭
그래서 챙겨간 속싸개로 아가를 감싼뒤
다시 챙겨온속싸개는 받아오고 그러더라구요
저는 못챙겨가서 아쉬웠답니다😭

여기까지가 아기를 위한 출산가방이였어요
솔직히 가져갔지만 그대로 가져온것도 있지만
둘째가 생긴다고해도 챙겨간 물건들 다 챙겨갈거에요~!
혹시모를 불안함 때문에요!😄😄


엄마물건이에요!
진짜 꿀복이 물건보다,제물건이 많았네요ㅎ
우선적으로 엄마물건은 다썼어요!
각티슈제외한
나머지 물건들을 빠짐없이 다 사용했어요~

사실,
조리원을 가장비싼방으로 예약했었어요!
남편이랑 24시간같이있으려고 예약했는데
코로나 덕에 남편과 같이있지못했거든요😭😭

제가 이말을 왜하냐면요!
엄마물건준비할때
산모패드,수유패드,모유저장팩을
챙겨가라해서 챙겨갓거든요?
조리원 입실선물로
산모패드,수유패드,모유저장팩 등등등
진짜 많은걸 받았어요!
산모패드는 병실에서부터 입실선물로주는데
병실에서쓰던거,제가가져간거,조리원에서준거
다~쓰고나왔어요!

근데!
수유패드 모유저장팩은 다 사용도 못하고
일부만 쓰고나왔어요
거기다 조리원입실선물까지
수유패드,모유저장팩까지 주셔서...
제가 가져간것은 그대로~~~
집으로 가지고왔어요🤣
(수유패드,모유저장팩은 조리원입실선물 포함되어있나 확인하신후 준비하시는게 좋답니다!)

솔직히,
저도 어떻게 챙겨야되나 많이 고민했고,
많은 블로그들을통해 챙겼어요~
현실적으로 꿀복이물건,엄마물건 챙기느라
케리어에넣어 챙겨갔는데...
꿀복이물건은 입혀보지도,사용해보지도 못하고나왔네요
위에서 말씀드린대로
"혹시나"하는 마음이든다면 챙겨가세요~
엄마마음이 불편한것보단 편한게 좋은거니까요!

여기까지가,
출산가방 리스트였습니다😁😁


밑에사진은!

조리원 퇴실하기전,
병원입실선물+조리원입실선물+퇴실선물+챙겨간케리어
정리한 모습이에요!
(수유쿠션은 제가 따로 구매한거랍니다😝😝)

저,많은짐을 10일만에 만난 남편과 친정아버지에게 주고!
저는 꿀복이와 함께 조리원을 나왔어요✌


여기까지 제가 챙겨간 출산용품리스트였답니다😆

LIST